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분양안내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 사거리 코너에 들어서는 인천 지역 최초의 신개념 메디 앤드 라이프 복합몰 ‘아인애비뉴’가 사전 홍보관을 열고 본격 분.양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시행사인 ㈜에스엠씨피에프브이는 인천 남구 주안4동 454-1(현 주안초교 부지)에 들어서는 연면적 7만500.70m², 지하 2층∼지상 2층 규모의 ‘아인애비뉴’를 분.양한다고 합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아인애비뉴는 A.P.T 4개 동과 메디컬sentar 1개 동으로 이뤄지는 주상복합단/지 내 부속 상업시설로, 인천지하철 시민공원 역과 직접 연결된 상가로 조성된다고 합니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단/지 내에 함께 신축되는 인천 서울여성병원과 연계된 신개념 메디 앤드 라이프 복합몰로 조성될 예정이다고 합니다. 인천 서울여성병원 고객 및 가족 방문객의 소비수요 흡수를 위해 임산부 전문 문화원인 마더비 문화sentar(지하 1층), 대형 출산·육아용품점(지하 1층)을 자체 운영할 계획이다고 합니다. 또한 외부 유동인구 유입량을 늘리기 위해 인천지하철 2호선과 직접 연결되는 6관 규모의 영화관(지하 2층), 대형서점(지하 1층) 등을 적극 유치할 예정이다고 합니다. 864가구의 A.P.T 입주민과 메디컬sentar 방문객은 물론이고 전 연령대 일반 소비자들도 즐겨 찾는 핵심 land mark 상업시설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고 합니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A.P.T 분.양시장 규제 심화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유명 프랜차이즈, 대형 의료기관 입점이 예정된 대형 상업시설이 연초부터 활발히 공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고 합니다.
이들 상가는 A.P.T나 원room 등 주택에 비하면 임대기간이 더 길고 수익도 안정적으로 창출할 수 있어 눈 밝은 투자자들의 관심 대상으로 자리잡는 추세다. 거래량이나 수익률 등 직간접 지표도 이 같은 분석을 뒷받침하는 양상이다고 합니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상업용 부동산 거래량은 동호수 기준 3만7030건으로 전년 동월(2만2260건) 대비 66.3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월별 상업용 부동산 거래량을 보면 1월 2만3160건에서 5월 들어 3만1013건으로 늘어 연중 처음으로 3만 건을 넘었고 8월에는 3만8118건을 기록, 연중 최고점을 찍었다고 합니다. 8월은 정부의 8.2대책이 발표된 시점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수익률도 오름세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전국 오피스·중대형 상가·소규모 상가·집합 상가 투자수익률은 모두 전분기 대비 오름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용도별로 보면 전분기 대비 오피스(1.73%)와 중대형 상가(1.83%)는 0.3%p, 소규모 상가(1.7%)는 0.2%p, 집합 상가(1.66%)는 0.1%p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이에 따라 안정적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라면 유력한 앵커 테넌트 입점 상가, 접근성이 뛰어나 인근 거주민과 외부 인구들이 모두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상가를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고 합니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같은 지역에 위치한 비슷한 규모의 상품이라도 미묘한 차이로 인해 공실률이나 수익률이 천차만별로 벌어지는 것이 상업시설의 주요 특징"이라며 "이 같은 차이는 결국 해당 상가의 소비수요 흡수력에 의해 발생하는 만큼 투자에 앞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유력 앵커 테넌트 시설이 입점하는지, 전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접근성과 자가차량 이용 편의성이 우수한지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합니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현재 전국에는 이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대형 상업시설 분.양이 활발하다고 합니다.
인천 주안에서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신개념 메디 앤 라이프 복합몰 '아인애비뉴'가 분.양된다고 합니다. '아인애비뉴'는 연면적 7만500 제곱미터, 지하 2층~지상 2층 규모로 시민공원역에서 바로 이어지는 역 직통 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다고 합니다.
연간 89만여명이 방문하는 인천 서울여성병원이 신축 이전을 확정함에 따라 '아인애비뉴'는 이와 연계된 스트리트형 하이브리드 몰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임산부 전문 '마더비' 문화sentar, 일본 '아가짱 혼포'를 벤치마킹한 대형 출산·육아·유아용품 전문점이 들어설 예정이며 이 밖에 6개(예정)의 스크린을 갖춘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서점, 프랜차이즈 cafe와 패밀리 레스토랑, 뷰티&에스테틱 전문점 등도 적극 유치할 예정이다고 합니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총 864 세대의 A.P.T 입주민과 메디컬sentar 방문객, 외부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인천 남구의 새로운 land mark 상업시설로 자리잡을 전망이다고 합니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서울 서초에서는 서초동 1583-10번지 일원에 짓는 '서초 아트리움' 상가가 분.양된다고 합니다. '서초 아트리움'은 연면적 9251.73 제곱미터, 지하 2층~지상 2층 규모로 지어지며 마스터리스 방식이 도입된 상가다. 이 상가는 키즈 복합문화시설을 표방하고 있어 트릭아트 뮤지엄, 놀이시설 및 교육시설, 어린이 전용 수영장 등의 스포츠시설, 키즈 용품판매점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고 합니다.
지상 1층에는 사후 면세점과 편의점, 이동통신대리점이 입점 예정이며 지상 2층에는 대형 병원과 약국 등이 입점 예정이다고 합니다. 지하철 2호선 서초역과 교대역, 남부터미널역에서 모두 접근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기 하남에서는 미사강변도시 2-4block에 짓는 ‘더 퍼스트terrier스’ 상업시설이 분.양된다고 합니다. 이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 67실 규모다고 합니다. 미사역(예정)과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하고 망월천 수변공원과 접해 역세권과 수변공원 premium을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고 합니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망월천 수변공원은 오는 6월 준공 예정으로 music분수대, 물놀이장, 놀이터, 피크닉장 등 여러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고 합니다. ‘더퍼스트terrier스’는 망월천 수변공원의 산책로와 접해 있어서 공원을 이용하는 유동인구까지 모두 흡수하기에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고 합니다는 평가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경기 시흥에서는 은계지구 준주거1block에 들어설 예정인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가 분.양된다고 합니다. 지하 2층~지상 3층, 연면적 4만8517 제곱미터 규모로 지어질 예정으로 시흥 은계지구 내 최대 규모다고 합니다. 칠드런스 뮤지엄이 키 테넌트 시설로 입점할 예정이며 향후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복선전철 등 개발호재를 갖췄다고 합니다.
인천 주안 아인애비뉴 상가
경기 의정부에서는 민락 공공주택지구 자족7 SF1-3block에 ‘민락2지구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 상업시설이 분.양된다고 합니다.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연면적 1만3919 제곱미터로 조성된다고 합니다. 민락지구 중심상업지에서 이어지는 대로변 코너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다고 합니다.